본문 바로가기
제태크 리뷰

통합 민원신고전화 ☎110

by 트랜크스 2023. 8. 14.
반응형

민원 신고를 할때 어디에 민원 접수를 해야할지 모른다면 110에 전화를 하면 됀다.



▶ 정부민원신고 통합전화 110을  아시나요?

통합민원전화 110가 생기기 전에는 정부에 민원을 신고하려고 하면 각 부처의 콜센터로 전화를 해야 했었는데요~ 일반 국민들이 정부 부처가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알기 어렵잖아요. 무언가 민원을 넣으려고 하는데 어디에 문의를 해야할지.. -.-..



하지만 이제 걱정 끝! 민원 신고할 때 110하나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 365일, 24시간 상담

110 민원상담은 365일, 24시간 운영되고 있답니다.



- 반복 설명 없이 원~스톱으로

110으로 들어온 일반 민원이나 질의사항은 110 상담사들이 해결하고, 전문상담이 필요할 때는 담당 기관의 전문상담사에게 연결해 드리고 정보공유시스템을 통해 반복 설명을 할 필요 없이 담당 기관으로 이관된답니다~



- 온라인을 통한 수화 상담, 채팅 상담, 문자상담도 가능

음성통화가 어려운 분들도 민원 상담이 가능합니다. 수화, 채팅, 문자 상담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화상수화상담은 월~금요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하고, 채팅문자상담은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 110 이용방법

<전화상담> 국번 없이 110번(해외: 82-2-6196-9110)



<채팅상담>

① 110홈페이지->상담안내->채팅/화상수화상담 메뉴

② 110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110callcenter), 트위터(@110callcenter)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primeministerkr&logNo=221308710561&proxyReferer=

통합 민원신고전화 ☎110에 대해 알아봅시다!

▶ 정부민원신고 통합전화 110을 아시나요? 통합민원전화 110가 생기기 전에는 정부에 민원을 신고하려고 ...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