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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상장 공모주식(IPO)

모비릭스 신규상장 공모주 ipo 청약 (공모가) 상장일 게임플랫폼

by 트랜크스 2020.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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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

- 당사는 자체적으로 게임을 개발 및 퍼블리싱, 흥행 가능성이 보이는 외부 개발사의 게임 또한 발굴하여 당사의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함으로써 150종 이상의 게임을 글로벌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

 

카카오 게임즈같이 게임 플랫폼회사

 

- 2013년부터는 광고플랫폼 도입을 통한 광고 수익화 사업과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함께 진행

 

- 당사는 Gobal one-build로 모바일게임을 런칭하여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각국에 서비스하고 있음에 따라 글로벌 게임시장을 목표

- 당사 퍼블리싱 게임의 주요 장르인 캐주얼/미드코어 장르의 경우, 높은 접근성으로 인해 보다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

- 당사는 당사 모바일 게임을 매체로 배너, 동영상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수익을 수취하는 광고플랫폼 수익을 시현하고 있음에 따라, 모바일 광고 시장 또한 당사의 영업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

- 당사가 퍼블리싱하고 있는 스트라이커즈 1945 클래식, 스노우 브라더스 클래식과 같은 아케이드 게임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거의 유사한 이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음에 따라 모바일 게임으로 흡수되고 있음.

 

요즘 잘안하는 올드한 게임이 좀 있다

 

- 당사 자체적으로 게임을 개발 및 퍼블리싱하고 있으며, 흥행 가능성이 보이는 외부 개발사의 게임 또한 발굴하여 당사의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함으로써 150종 이상의 게임을 글로벌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

- 당사는 소수 MMORPG 게임의 인앱 결제에 의존하는 국내 게임사들과는 달리, 캐주얼/미드코어 위주의 다수 게임에 광고플랫폼을 도입하여 균형잡힌 플랫폼매출과 인앱매출이 발생

- 당사는 글로벌 원빌드로 전세계에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있음에 따라 매출의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

- 당사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의 오랜 업력으로 개발/퍼블리싱 역량 및 노하우를 확보. 이를 기반으로, 당사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및 광고플랫폼 시장에서의 경쟁력 및 점유율을 유지 및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

- 당사의 마케팅을 통하여 Tap Defenders의 DAU는 약 2,000에서 약7,000으로 3배 이상 증가, MAU는 약2,500에서 약 60,000으로 20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매출은 일매출 약$100에서 약$10,000로 증가하였으며 글로벌 지역 중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과 북미 지역이 매출이 크게 증가

 

 

공모금액이 작다

가치투자의 1인자 신영증권 주관인거 보니 뭔가 가치 있는 종목일것 같다.

 

 

유통가능 물량 적절하다.

최대주주 지분 좋다.

 

 

 

직원들 엄청 많네, 장사 잘되는 PC방 암막커튼 열어놓은줄 알았음

뭔가 잘돌아가는 회사

 

 

 

핸드폰 배터리 수명 잡아먹는 방치형 게임이라고 하심

 

 

게임회사 대표님 인상이 좋으시다 성함이 고수나 최고수 였으면 더 좋았을껄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단위: 원)
구분(단위 :  원)제14기 반기제13기제12기제11기
(2020.06.30)(2019.12.31)(2018.12.31)(2017.12.31)
회계처리기준K-IFRSK-IFRSK-IFRSK-IFRS
감사인(감사의견)대주회계법인(검토)신한회계법인(적정)대주회계법인(적정)감사받지 않은 재무제표
자 산    
유동자산     21,159,982,177      18,585,109,446      15,457,822,841        7,045,800,026 
당좌자산     17,659,720,754      15,601,322,188      11,600,330,588        5,055,800,275 
기타유동자산3,500,261,4232,983,787,2583,857,492,2531,989,999,751
비유동자산     12,560,954,903        8,957,705,498        5,880,664,320        6,869,378,272 
투자자산     10,363,284,109        6,788,296,359        5,081,022,153        5,424,259,198 
유형자산           60,368,458            77,068,343            93,514,697          123,767,340 
무형자산          297,365,499            17,509,461            11,164,982                 7,631,336 
기타비유동자산       1,839,936,837        2,074,831,335           694,962,488          1,313,720,398 
자산총계    33,720,937,080    27,542,814,944    21,338,487,161     13,915,178,298 
부 채    
유동부채      2,581,717,668      2,514,613,545      3,881,911,036      2,480,311,934 
비유동부채         869,963,714          67,889,115                       -      5,936,280,038 
부채총계      3,451,681,382      2,582,502,660      3,881,911,036      8,416,591,972 
자 본    
자본금         742,500,000         742,500,000          74,250,000          63,000,000 
자본잉여금    10,197,059,430    10,197,059,430    10,870,367,970      5,903,618,970 
자본조정      6,969,652,791      6,969,652,791      6,969,652,791      4,956,556,921 
기타포괄손익누계액      3,387,542,160         599,051,715       (720,820,612)       (415,636,393) 
이익잉여금      8,972,501,317      6,452,048,348         263,125,976   (5,008,953,172) 
자본총계    30,269,255,698    24,960,312,284    17,456,576,125      5,498,586,326 
부채 및 자본 총계    33,720,937,080    27,542,814,944    21,338,487,161     13,915,178,298 
평가방법    
관계기업투자해당없음지분법지분법지분법
구분(단위 :  원)제14기 반기제13기제12기제11기
(2020.06.30)(2019.12.31)(2018.12.31)(2017.12.31)
영업수익21,315,972,21940,340,220,32135,380,410,55815,275,166,045
영업이익(손실)2,682,243,1927,435,235,0238,069,808,593-986,403,399
당기순이익(손실)2,520,452,9696,188,922,3725,272,079,148-5,840,136,341
당기총포괄이익(손실)5,308,943,4147,508,794,6994,966,894,929-5,378,739,764
기본주당이익339834821-927
희석주당이익327799736-927

영업이익 증가추세

부채비율 적절

 

장점

신영증권주관

유통물량적절

최대주주지분 적절

핫한 게임플랫폼 

영업이익 증가추세

부채비율 적절

인앱 결제 수익보다 광고플랫폼 수익이 많다

 

단점

공모금액이 작다.(먹을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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