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의료

대한민국 코로나 검사 큰일났다. 신속항원검사의 문제점을 알아보자

by 트랜크스 2020. 12. 24.
반응형

대한민국은 코로나 검사를 포기한 것인가?

 

신속항원검사라는 것을 새로 도입했다네.... 대한진단검사의학회에서도 하지말라고 하는 검사를 도입했어.

 

대한진단검사의학회는 뭐하는 곳일까?

질병을 진단을 주로 하는 의사들이 모인데야.

진단에대한 국내 최고 전문가라고 보면되

 

지금까지는 PCR검사라고 해서 코로나 유전자를 증폭시켜서 검사하는 방법을 사용해왔어 현재까지는 가장 정확한 방법이야. 근데 이게 4시간걸린다 6시간 걸린다 오래걸린다 말이 많았지?

 

그래서 신속항원 검사를 도입한대!!!! 이게 뭔 소리냐고? 쉽게말해서 대충 검사하는거야.

신속항원검사에서 음성(코로나아님)이라고 결과가 나오면 코로나가 아닌가?

댓츠 No노노!!! 절대 그렇지 않다.

신속항원 검사 결과는 미리 말하면 얼굴관상을 대충 보고 너는 코로나 양성, 너는 코로나 음성 이러는거랑 같아.

 

왜 그러냐고? 민감도가 41.5%이기 때문이야 (엄청나게 잘 검사했을때수치)

 

민감도가 뭔데? 

민감도는 코로나 환자가 검사받으러왔어 그런데 신속항원검사를 했더니 100명이 검사를 받았는데 41명만 코로나환자로 나오는거야(범인을 잡아내는 능력이라고 볼수 있어)

-> 나머지 59명은 코로나 환자가 아니라고 하고 돌아다니면서 코로나 다퍼뜨리는 거야.

 

게다가 신속항원 검사 특이도는 100%래,

특이도는 뭔대?

특이도는 코로나환자가 아닌환자가 검사받으러 왔어, 신속항원검사를 했더니 100명이 검사를 했는데 100명다 코로나 환자 아니라고 나오는거야.( 고장나서 작동하다가 말다가 하는 진단기계를 쓰면 비슷한결과가 나와.)

 

코로나 아닌사람을 아니라고 판단하면 좋은거 아니냐고..이렇게 물어보는 사람 꼭 있지?

쉽게 말해서 이런 검사방법을 X도 못잡아내는 병X 검사라고 하는거야. 

제대로 진단을 못한다는거지.

 

예를들면 음주운전 단속을 한다고 하자.

음주운전을 잡아야하는데 멀쩡한사람을 음주측정했더니 음주운전 아니라고해(여기까지는 괜찮지?)

근데 술냄새가 진동하는 사람이 왔는데도, 음주측정결과 음주운전이 아니라고 나오는거야(민감도가 낮은거야)
고장난 기계로 음주측정 하는거랑 똑같아.

 

신속항원검사를 주로 하면 어떻게 될까?

음주운전하는 사람이 막 늘어나겠지? 코로나 환자가 막돌아다니는거야. 이거 심각하다.....

 

지금처럼 코로나 환자가 많은데 왜이렇게 코로나환자를 제대로 못잡아내는 신속항원 검사를 하려할까?

예를들면 음주운전으로 술냄새가 진동하는 운전자가 눈앞에 있는데 음주측정결과가 아니라고 나오는 검사야...

 

형들 무슨뜻인지 알겠어??

아래는 대한진단 검사의학회 입장문 전문이야. 

....우리나라 방역 이쯤되면 막나가는거 같다.

 

출처-대한진단검사의학회

 

728x90
반응형

댓글